본문 바로가기
스시야 막내시절

스시야 뒷주방 막내일기 - 최대매출인데도 꿀을 빨다..

by 반성왕 2021. 5. 9.

목차

    "방심은 금물이다,"


    출처 : https://blog.naver.com/bonbonfd/222298890757


    "어버이날을 맞아 가게 최대 예약이 잡히다."

    어버이날 전에 예약을 봤는데,, 

    예약이 어떻게 런치부터 디너까지 한 자리도 없고 

    점심 카운터도 저녁 카운터도 대관으로 만석이었다. 

    와.. 정말 이건 아침 일찍 와서 준비 안하면 큰일나겠다. 싶었다. 

    그래서 내일은 일찍 와서 준비해야겠다. 싶었다. 

    그치만 그 전날 많은 것을 준비 못해놔서 

    "아.. 이걸 일찍 와서 언제 다하나"

    싶었으나, 그래도 내가 못한 것이니 

    다 해야겠다. 싶었다. 

    그래서 아침 일찍 나왔는데..


    "만반의 준비를 마치다."

    그래서 아침 일찍 나왔는데.. 

    이미 선배 2분이 와서 다 해놓으시고 

    아침으로 라면을 드시고 계신 게 아닌가. 

    나도 1시간 일찍 나왔는데.. 

    그 분들은 2시간 정도 일찍 나왔다고 한다. 

    정말 뒷주방을 가보니 다 해놓으셨다. 

    정말 그냥 다 해놓으셨다. 할 게 없었다. 

    완벽하게 준비가 다 되어있었다. 

    왜냐면 어버이날은 사수형이 뒷주방을 혼자 맡기로 했기 때문이다. 

    에이스인 사수형은 그렇게 예약이 많아도 

    혼자 뒷주방을 본다. 

    그래서 나는 어버이날은 홀을 도와주는 역할을 부여받았다. 

    그 전에 일찍 출근해서는 다 되어있어서 형이 조금 시키는 것만

    하고 나는 홀을 도왔다. 


    "사람도 기계가 될 수 있음을 느꼈다. 

    하고 나는 홀을 도왔다. 

    그렇게 준비를 마치고 영업을 시작했다. 

    그때 나는 그래, 이번 기회에 사수형이 

    뒤에서 어떻게 혼자 하는지 봐야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영업을 하는 중간 중간 그 형을 봤다. 

    일단 영업이 정말 물이 흘렀다. 

    너무나도 부드러웠고, 머 막힘이 없었다. 

    그냥 모든 것이 준비되있었고, 부르면 안 나오는 것이 없었다. 

    그냥 정말 순서에 맞게 딱딱 나왔다. 

    그런 형을 보는데 정말 사람이 아니었다. 

    잠깐의 여유도 찾을 수 없었다. 

    그냥 계속 해서 움직였다. 

    사람이 일을 하면서 정말 단 한 순간도 쉬지 않고 

    기계처럼 일을 하는 건 난 정말 27년 동안 처음 봤다. 

    누가 입력을 한 거 같았다. 정말... 

    '저렇게 해야 혼자 할 수 있구나' 생각을 하니 

    눈 앞이 참.. 캄캄하기도 했다. 

    역시나 쉽지 않은 길이다. 이 길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