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시야 막내시절/하루 기록

스시 오마카세 퇴사 후 취업준비 일기 - 위험물산업기사 필기결과

by 반성왕 2021. 9. 16.

목차

    오늘의 한마디

    "참 운이란 것도 따라오긴 해야 돼"


    스시 오마카세 퇴사 후 취업준비 일기 - 위험물산업기사 필기결과
    스시 오마카세 퇴사 후 취업준비 일기 - 위험물산업기사 필기결과


    "시험에 운도 필요한 이유"

     

     

    진짜 진짜 너무 공부를 안 한 거 같고 막 

    그래서 전 날 커피 3잔씩 먹으면서 했단 말이지 

    마지막까지 보면서 집중하려고 노력했어요. 

    아 반말은 안될 거 같아요. 

     

    그래서 이제 7시가 되고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험이라 

    한 시간 40분이 걸리는 곳으로 출발했죠.. 

    참 서울에 살고 나선 1시간 40분 이면

    지방에선 지방으로 갈 수 있는데 말이죠?


    "굉장히 쉽지 않았던 위험물 산업기사 문제들"

     

    많은 위험물산업기사 분들이 시험이 쉽다라고 하지만

    저는 공부법이 잘못 됐어서 기출을 거의 안 보고 가려했죠. 

    그래서 마지막 날에 기출을 왕창 돌리고 출발했더니 

    그나마 아는 문제가 나온 거 같긴 했어요. 

     

    그래서 저는 어렵더라고요. 

    정말 교실에서 마지막까지 남았었습니다. 

    그렇게 대막의 제출을 누르고 눈만 딱 감고 기다리는데


    "공부 부족과 운이 만났을 때의 결과물"

     

    합격이라고 파란 불이 번쩍번쩍..

    근데 너무 피곤하고 잠이 와서 기쁘긴 하지만

    그렇게 텐션이 오르진 않았죠. 

    그런데 제가 엄청 눈 가리고 하다가 

    안도하는 표정을 본 감독관이 

    되게 흐뭇해하면서 보시더라고요. 

    그래도 기분은 좋았습니다. 

    ㅎ헷

    이제 다시 지옥의 토익을 시작해야 하는데 

    내일이 벌써 2일이나 쉬었네요. 

    다시 달려보겠습니다. 

    하이 또

     

    꿀팁

     

    과년도 기출문제 그거 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