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시야 막내시절/하루 기록

취준일기 - 이제 다시 토익이다.

by 반성왕 2021. 9. 16.

목차

    "이번엔 정말 나를 과대평가하지 않고 잘 계획해서 해내보자"



    "나를 몰랐어서 나왔던 저번의 참혹한 결과"

     

    나는 항상 목표가 없는 시간이 생기면

    한없이 불안하고 그저 그 시간을 활용하기 

    보단 불안함을 잊기 위해 자꾸만 헛짓거리를 한다. 

    그래서 그때는 내가 너무 막연하게 계획없이

    도전했고 그렇게 계획없이 했더니 수행하는데 있어서

    효율성은 극도로 떨어진 상태로 시간만을 허비했다. 

    그래서 그 결과 토익점수는 아작이 났다.


    "공부란 것도 그저 무턱대고 하는 것이 아니란 걸..'

     

    난 어린 시절 공부를 하진 않았지만 

    공부는 하면 어렵지 않다 라는 근거 없는 생각과

    근거없는 자신감에 차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나의 잘못된 공부법을 전혀 돌아보려하지 않았고 

    이제 다시 공부를 하려하니 그 문제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안 좋은 결과를 받고 하다보니 내가 내 자신의 공부를 돌아보기 시작했다. 

    여자친구의 조언도 받고 유튜브에서 진정성이 느껴지는 공부법도 

    찾아보기 시작했다. 

     


    "이번엔 차근차근"

     

    이번엔 차근차근 다시 시작하겠다. 

    토익부터 다. 

    조바심을 느끼지 않고 한 달 반 정도 준비해서 

    목표했던 점수를 확실하게 얻어내겠다. 

    오늘은 이 글을 쓰고 

    곧바로 계획을 작성해볼려 한다. 

    이번엔 해내고 말리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