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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관련/대출 관련

금융 및 통신 채무 최대 90% 원금 절감하기

by 투자의_반성 2024. 6. 27.

목차

    새로운 금융 및 통신 부채 구조 조정 계획이 부채를 최대 90%까지 줄이고 대출 및 통신 요금 연체의 악순환을 끊음으로써 한국의 취약 계층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세요.

     

    채무 최대 90% 원금 절감정책 알아보기 포스터
    채무 최대 90% 원금 절감정책 알아보기 포스터

    금융 통신 취약계층 재기지원 소개

    정부가 통신 채무 연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37만 명을 지원하기 위해 종합 채무 구조 조정 계획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대출과 통신요금 연체의 악순환을 끊고, 일자리 연결을 통해 경제 회복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부채 구조조정 혜택

    • 원금 절감: 최대 90%
    • 계속 통신 서비스: 전액 지불 전이라도 3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부채를 상환한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금융 및 통신 부채 구조 조정 계획의 주요 세부 사항

     

    적임:

    • 금전적 채무도 있는 연체통신 채무자.

     

    신청 시작일:

    • 2024년 6월 21일

     

    신청 절차:

    1. 신용상담회복서비스(CCRS)를 통해 신청하세요.
    2. 통신회사의 경우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CCRS는 금융 및 통신 부채 구조 조정을 모두 처리합니다.

     

    부채 조정:

    • 채무자의 상환능력에 따라 원금의 최대 90%까지 감면 가능합니다.
    • 장기할부상환 플랜(최대 10년)

     

    범위:

    • 3대 통신사, 20개 알뜰폰업체, 6개 모바일 결제업체의 부채가 통신시장 점유율 98%를 차지함.

     

    추가 지원:

    • 기존 CCRS 부채 조정 사용자는 구조 조정 계획에 통신 부채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통신채무만 있는 채무자는 통신사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규정 준수:

    • 3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으면 채무재조정 혜택이 취소됩니다.

     


     

    추가 지원 조치

    • 신용 관리 서비스: 신용 점수 향상, 재정 계획, 압수된 계좌 관리 및 신용 카드 발급에 대한 상담이 포함됩니다.
    • 고용복지 연계: 전국 13개 센터 고용별 창구 구축 및 102개 고용플러스센터 연계를 통한 통합 지원 혜택에는 직업 훈련 카드와 고용 인센티브가 포함됩니다.
    • 복지 지원: 사회 보장 정보 시스템을 통해 생활비, 주택, 의료 지원을 제공합니다. 필요하다면 심리상담도 가능합니다.

     


     

    윤리적 부채 관리 보장

    • 3단계 심사: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기 위해 재산 조사, 검토 위원회 및 채권자 승인을 포함하여 CCRS에서 수행합니다.
    • 지속적 모니터링: 부채 재조정 승인 후 비윤리적 행위가 적발될 경우 혜택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영향 및 적용 정보

    정부는 최대 37만 명의 통신업체 채무자가 이 계획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신청은 2024년 6월 21일부터 전국 50개 금융종합지원센터와 CCRS 사이버상담실(cyber.ccrs.or.kr), 전용 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안내가 필요하거나 종합금융지원센터 상담을 예약하려면 CCRS 콜센터(1600-5500)로 문의하세요.

     


     

    당국의 성명: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디지털 시대 취약계층이 필수 통신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 계획을 마련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 : "통신부채를 채무재조정 프로그램에 포함시키기 위해 5개월간 노력한 결과입니다. 채무자가 경제적 자립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연락처 정보:

    금융위원회(FSC) 시민금융과: 02-2100-261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서비스정책과: 044-202-6653
    과기정통부 소통자원정책과: 044-202-6666
    CCRS 전략기획부: 02-750-10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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