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매 관련

자동차 경매 해보기 전 예습해보기 <경매차량 최초 구매가 파악하는 법>

by 반성왕 2022. 6. 15.

목차

    자동차 경매 해보기 전 예습해보기 &lt;경매차량 최초 구매가 파악하는 법&gt;
    자동차 경매 해보기 전 예습해보기 <경매차량 최초 구매가 파악하는 법> 썸네일

    "부의 추월차선으로 이용할 법원 경매"

    '부동산에 가려진 은근한 꿀통, 자동차 경매'

     

    안녕하십니까! 오늘 포스팅에선 '자동차 경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부동산 말고도 정말 갖가지 물건들이 경매 부쳐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걸 보니 '아~ 부동산 말고도 돈 되는 것이 이리도 많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경매에 대해서도 아주 조금씩 알아보고 있었는데, 이제 '숙식 막일'을 하게 되면서 먼가 이제 경매에 직접적으로 뛰어들 때가 다가온 거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 쉬는 시간 활용해서 다양한 정보를 찾아봤던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알게 된 꿀팁 한번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혹시 경매 차량의 최초 구매가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이것을 알 수 있다면, 해당 경매 차량을 낙찰했을 때 마진 등을 더 잘 고려할 수 있어서 더욱 합리적이고 탄탄한 입찰가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와 같은 꿀 진 정보를 제가 유튜브에서 얻어왔습니다. 혹시라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이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아! 그런데 일단 '기아' 차량 기준입니다. 

     

    1. 법원 경매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사건을 클릭해 '차대번호'를 기억한다. 

     

    자동차 경매 해보기 전 예습해보기 &amp;lt;경매차량 최초 구매가 파악하는 법&amp;gt;자동차 경매 해보기 전 예습해보기 &amp;lt;경매차량 최초 구매가 파악하는 법&amp;gt;
    자동차 경매 해보기 전 예습해보기 <경매차량 최초 구매가 파악하는 법> - 법원 차량정보

     

    2. 기아 차량인 경우 '기아 멤버스'를 들어간다. 

    3. '기아 멤버스' 회원가입을 진행한 뒤 차량관리에서 '차량 사양 조회'를 클릭한다. 

     

    4. 아래와 같이 차대번호 17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한다. 

     

    자동차 경매 해보기 전 예습해보기 &lt;경매차량 최초 구매가 파악하는 법&gt;-기아맴버스활용
    자동차 경매 해보기 전 예습해보기 <경매차량 최초 구매가 파악하는 법> - 기아맴버스활용

     

    5. 최초 구매가를 확인한다. 

     

    너무도 꿀 진 정보 아닙니까? 위와 같이 정보들이 유튜브에 검색만 해도 찾을 수 있을 정도로 널려있습니다. 자동차 경매, 저도 한 번도 해보지 못했으나 이렇게 하나씩 알아가면서 두려움을 없애고 언젠가 저지르는 날이 오길 바라면서 공부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법원에서 또 제공해주는 다른 정보를 보시죠!

     


     

    "그렇다면 법원에서 비슷하게 낙찰된 사례를 알 수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법원에서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아직 완벽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낙찰된 사례부터 진행 중인 사례까지 함께 추려서 보여주고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경매 공부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매각 사례를 살펴보니 대부분 100~200만 원에 프리미엄이 얹어진 채 매각된 사실을 알 수 있죠. 어떤 차량을 입찰하기 전에 임장처럼 실제로 꼭 상태를 봐야 하겠지만, 좋은 상태의 차량이라면 이 정도의 웃돈을 얹는다면 낙찰될 가능성이 있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자료인 듯합니다!

     

    유사 진행 물건은 현재 비슷하지만 보다 더 괜찮은 물건이 있나를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확실히 차량은 복잡한 권리관계가 없다 보니 부동산에 비해선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여러분은 부의 추월차선으로 활용할 수단이 어떻게 되십니까?'

    저는 맨 앞에서 언급했듯이 결국 '법원 경매'가 제가 활용할 부의 추월차선입니다. 경매는 너무 매력적인 투자수단이라고 생각하고 지금도 너무 관심이 많습니다. 경매를 접한 것이 코로나 시작 당시였는데, 몇 년이 흘러도 경매의 재미를 잊을 수 없습니다. 

     

    공부를 하면서도 참 가슴 두근거리게 만들었던 '경매'

     

    그것을 저는 평생 하면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길게는 두 달, 짧게는 한 달 반, 숙식 막일을 하게 되었지만 오랜만에 일을 하면서 새로운 자극을 받다 보니 다시 한번 예전에 '경매'를 대하듯 마음이 두근거립니다. 

     

    결국 제 인생의 미래는 '경매'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투자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경매' 에도 관심을 많이 가져보심이 어떨까요?

     

    댓글